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Search Article

읽은기사 0
no img
News
Joy
Criticism
History & Theory
   현재위치 : HOME >   >  
   국내 미술 현장의 동향과 평가 / 미술 감상 안내   
마법 풀기 : 권여현 展


편집취재팀   /   2010. 1. 19.

마법 풀기권여현展



 

  권여현展이 열리고 있는 더컬럼스갤러리 전경



수십 년만의 혹한의 끝에 청담동을 녹이는 전시회가 더컬럼스갤러리에서 열린다. 사회와 역사 그리고 삶의 환경에 대응하는 개인의 은밀한 반응을 통해 회화의 통찰을 제시해온 권여현의 작품들이 관객의 발걸음을 잡는다. 이번에 걸리는 그의 회화들은 19세기 서양미술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 거장들의 작품에 미술가의 개별적 아이디어를 결합하는 이미지들을 담았다. 이를 "마법의 숲"이라는 제목으로 화랑에 걸렸다.



더컬럼스갤러의 장동조 관장은 권여현의 화면이 "규정하기 힘든 여러 상황과 코드들이 혼재 있다"고 이를 한 화면에 통합하고 재구성하기 위해 화가의 선택이 강렬한 시각적 호소보다 "화면에 보이지 않는" 서사의 "형성"에 있다고 지적한다.
 

     권여현, 오르페우스의 숲(Orpheus Forest), 2008, 152x243, 캔버스에 유채
여기에는 또 "일상적 시각으로는 스스로 연관되지 않는 사물들이 아무렇지 않게 나열"됨으로써 초현실적 감흥마저 자아낸다.

 

몇몇 화면에서는 여성을 "몰래 바라보거나 주위에 숨어 공격을 가하려는 맹수의 형상에" 미술가 자신의 "모습을 덧입힌 이미지도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황당한 결합 방식은 관객의 통상적 사고를 자극하고 대상과 사고의 새로운 방법을 촉구하는 것으로 비친다.



황당함의 새로운 방식은 동화의 통상적 신비와 역사적 명성을 "아무렇지 않게 배반하는 엉뚱한 재미와 소소한 즐거움" 뿐만아니라 "동서양의 문화를 억지스럽지 않게 엮어내는 세련된 재치"에 의해 가능하다. 이 전시는 미술가가 "선사하는 이성과 현실의 중력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여행을 만끽"할 기회가 될 것이다.





Decoding Magic 마법 풀기 : 권여현 Kwon, Yeo-hyun

2010. 1. 19. (화) ~ 2. 20.(토)

더컬럼스갤러리 / T. 3442-6301   
www.columns.co,kr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63-14

     청담역 6번출구에서 나온 방향으로 직진 300m 정도, 에브뉴 준오 건물의 지하


기사 보관함 :   
       ◆ 관 련 된 기 사 보 기
       ◆ 기 사 관 련 문 의
해당 기사의 질문이 없습니다.
 
       ◆ 저 작 권 에 대 하 여
ARTne를 이용하는 분들은 아래에 내용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세요
- 이 사이트의 이용자는 ARTne의 사전 허락이나 허가 없이 어떠한 매체에도 직,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판매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모바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 이 서비스의 이용자 즉, 회원들은 정보를 왜곡,개작,변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며 ARTne는 이를 통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사전의 서면 허가 없이 ARTne의 정보를 이용하여 영리, 비영리 목적의 정보서비스, 재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 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정보의 사용은 이 웹사이트 내에서의 사용으로 제한하며 인터넷,모바일 등 전자매체로의 복사, 인쇄, 재사용을 위한 저장은 허가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적 참조나 교육의 목적등 비영리적 사용에는 예외적으로 허용되나, 이러한 경우에도 반드시 결과물에는 출처를 "ARTne.COM"로 명시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ARTne가 아닌 경우에는 정보하단의 저작권자를 참조하여 해당 저작권자의 출처를 명시해야 합니다.)

- ARTne와 계약을 체결하여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는 허가된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트네는     l     이용방법안내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정책     l     제휴안내     l     제보/투고     l     광고안내